라이거 제로 피닉스 기체설명 신 배틀스토리

RZ-071 라이거 제로 피닉스 기체설명
중량 120t
전장 26m
전고 12m
최고속도 340km/h

공화국 붕괴와함께, 지금까지 조이드개발을 지휘하고 있었던 '무기개발국'은 소멸.
현재, 기술자들은 몇개의 팀으로 나뉘어서, 각 팀이 경쟁하는 식으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었다.
그 중, 고쥬라스 기가를 개발한 기술자들의 팀 '전략 기술부'에서는, 개룡휘를 만들어냈다.
이 기체에서 특기할 것은, 몸이 여러개로 분리되어도 생체기능을 유지하며, 다른 조이드에 합체가 가능한
블럭스를 장갑으로써 채용한 것, B-CAS 라고 불리우는 기술이다.
하지만 비슷한 아이디어가 다른 팀'무기개발부'에서도 기획, 개발되고 있었다.
그들이 목표는, 공화국 최강의 양산기, 라이거 제로를 위해. 블럭스 기술을 이용한 새로운 CAS였다.
착상은 같지만, 개발자가 다르다면 완성형은 크게 바뀐다.
피닉스 시스템이라고 이름붙여진 라이거 제로의 B-CAS는, 개룡휘와는 전혀 틀린 것이었던 것이다.
개룡휘는 그 조이드 코어를 장착된 블럭스의 코어블럭과 링크하여, 상황에 따라 여러가지로 모습을 바꾸는 범용성을 특화시킨 기체이다.
그에 비해서, 제로 피닉스는 블럭스를 추가제네레이터로 이용하는 것으로, 제로 본래의 성능을 배가시키는 형식의 기체,
피닉스의 코어블럭이 제로의 조이드 코어와 공진하는 것으로, 조이드코어에서 발생되는 에네르기가 증폭되어, 비약적으로 운동성을 높여주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선회성능과, 강한 격투능력은 소체상태의 개룡휘와 필적하며, 점프력과 체공시간은 강습형 공전조이드와 동등한 수준을 가질 정도로 강화되어있다.
또한, 에너지 CAP시스템의 도입에 의해서, 피닉스 시스템으로 증폭된 여분의 에너지를 등뒤의 챠지 미사일에 축적.
360초의 풀 챠지로써 고쥬라스 기가의 조이드 핵포 1문에 필적하는 위력을 얻는다.
피닉스 시스템의 유용성은, 공화국 상층부에게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국력이 한정되어있는 공화국은, 개룡휘의 배치를 우선하여서.
키마이라 요새도시전에서, 제로피닉스대는 겨우 29대가 출격하게 되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3
12
101113